화성시, 무박 2일 제2회 융합썸머톤 개최
화성시, 무박 2일 제2회 융합썸머톤 개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화성ICT생활문화센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스마트홈(키친&바스) 아이디어 모집
- 우승자에게는 상금 900만원, 1500만원 상당 시제품 제작기회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여름방학 맞아 ‘책 먹는 여우’ 가족 뮤지컬 특별공연
'제2회 ‘융합썸머톤’ 개최 안내

[화성=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화성ICT생활문화센터가 제2회 ‘융합썸머톤’을 개최한다.

융합썸머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가진 시민과 각 분야 전문가를 매칭해 무박 2일동안 구체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메이커톤 행사이다.

올해 주제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스마트홈(키친&바스)로 아이디어가 있는 일반인과 메이커, 해당 기술 전공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9일부터 8월 3일까지 구글폼으로 하면 되며, 화성ICT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행사는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무박 2일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총 900만원의 상금과 화성시 소공인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의 지원으로 시제품 제작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김종백 화성ICT생활문화센터장은 “이번 융합썸머톤은 메이커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열린 화성ICT생활문화센터 메이커톤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주제로 열려 10개팀 총 35명이 참가했다.

여름방학 특별공연 ‘책 먹는 여우’ 

화성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독일의 동화 작가 프란치스카 비어만의 ‘책 먹는 여우’ 특별공연을 오는 27일 14:00시부터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1층 아이누리극장에서 펼친다.

이번 공연은 ‘책 먹는 여우’를 원작으로 한 가족 뮤지컬로 책을 좋아해 급기야 책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 먹는 독특한 여우 이야기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관람은 어린이 및 보호자이며 연령 제한이 없고 관람료는 1만원 이다.

관람 신청은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7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온라인 예매로 한다.

1인 최대 4매까지 예약이 가능하고 예매순 임의 지정좌석제가 적용된다.

뮤지컬 공연을 준비한 최정윤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장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번 공연을 통해 책과 공연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