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승범 김포시 부시장, 주요시설에 현장행정 실시
허승범 김포시 부시장, 주요시설에 현장행정 실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솔터힐링 유아숲 및 가현산-허산 숲길 등산로 등 도심녹지축 보전 방안 점검
침수피해지역 및 공사현장 안전점검, 지역주민 애로사항 청취
허승범 김포시 부시장, 도심녹지축 보전 방안 검토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7월 7일 허승범 김포시 부시장은 공원녹지과에서 관리하고 있는 솔터힐링 유아숲체험원 및 가현산-허산 숲길을 방문 현장행정을 실시했다.

김포시 국궁장 및 실내 배드민턴장 건립공사와 계양-강화간 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단절되는 허산-가현산 연결 숲길과 솔터힐링 유아숲체험원의 산림 훼손 등의 문제점과 대책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도심녹지축 보전 방안을 검토했다.

가현산과 허산은 각각 2.8km, 3km의 연장으로 신도시 주민들을 비롯해 김포시민들이 자주 찾는 등산로이며 도심 속 자연힐링 장소로 김포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있다.

2017년도에 조성된  솔터힐링 유아숲체험원은 2018년부터 숲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15개 유아기관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2회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숲체험원 뒤편에 있는 가현산 숲길 동선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허승범 부시장은 “시민들에게 쾌적한 자연환경 및 체육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면에서 검토할 필요가 있으며, 각 부서에서도 문제점에 따른 대책방안을 마련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재해방지대책 추진상황 및 시설물 관리실태 점검

허 부시장은 전날(6일) 호우취약지역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현장행정에 나섰다. 지난 6월 30일 집중호우에 의한 침수피해지역을 비롯한 호우취약지역 3곳을 방문해 재해방지대책 추진상황 및 시설물 관리실태를 점검했다.

먼저 통진 도사리 침수피해지역을 방문해 간이펌프장 가동 상황, 우수관로 증설 공사 등 주요 침수 방지대책 추진 현황을 점검했으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침수 재발 방지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월곶면 포내리 급경사지를 방문해 산사태 대비를 위한 천막·차광망 설치상태를 점검했으며, 애기봉 진출입로 개설 공사현장을 찾아 여름철 공사장 안전관리 실태도 점검했다.

허승범 부시장은 “기후변화로 국지성 집중호우가 빈번해지면서 재난피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요구된다.”며 “집중호우 전 사전점검 및 예방조치를 적극 실시하여 시민들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에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