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UCC 영상 및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 개최
김포시, UCC 영상 및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 개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년!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재)김포시민장학회, 2022년 장학증서 수여
▲김포새일센터 「코딩&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청년정책 UCC 영상 및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 안내

[김포=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김포시는 청년정책의 관심도를 높이고 청년의 성장,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2022년 청년정책 UCC 영상 및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7월18일(월)부터 8월15일(월)까지이며, 응모 자격 및 공모주제는  UCC 영상 공모전의 경우,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주제는 청년정책 제안과 현재 김포시에서 실시 중인 청년정책 및 김포시에 대한 홍보 등이다.

청년성장스토리 공모전의 경우, 만 19세~만 39세의 국민 누구나 가능하고, 청년들의 성공과 실패를 통한 자기 성장과 도전, 청년기를 슬기롭게 지내는 방법 등의 주제로 공모할 수 있다.

공모전별 출품 조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완성된 작품은 참가 신청서 등과 함께 첨부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황규만 일자리경제과장은 “청년이 살기 좋은 젊은 김포를 만들기 위해서는 청년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이 청년정책에 반영되어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김포시민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재)김포시민장학회는 지난 7월 8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22년도 (재)김포시민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수여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과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농협중앙회 시지부장, 구기도 이사장과 이사, 장학생 및 학부모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2022년도 김포시민장학회 장학금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기능․예체능 특기생과 단체 등 학생 413명과 6개 단체를 선정해 5억 6천 3195000원을 지급했다.

구기도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학사업에 아낌없이 후원해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본인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성장․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장학회 명예이사장인 김병수 시장은 “장학생으로 선발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이 기회가 여러분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 1997년 설립된 (재)김포시민장학회는 그동안 시와 시민이 하나가 되어 조성한 모금액으로 관내 4341명의 우수 학생들에게 총 52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명실공히 김포시를 대표하는 장학회로 자리 잡았다.

코딩&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김포시는 지난 8일(금) 교육 강사 및 교육훈련생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딩&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코딩&창직 융합강사 양성과정」은 2018년도부터 진행해 온 4차 산업 대비 직업교육훈련으로써 관련 분야의 강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 구직자들을 위해 개설됐으며 창직 및 창업 진로지도, 소프트웨어코딩, 드론 등의 융합메이커 교구 교육을 통해 강의 실무에 적합한 교육생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의 수료생들은 창직 진로 지도사 1급, 소프트웨어코딩지도사, 코딩 드론 교육지도사, COS(coding specialist)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김포새일센터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동아리로 활동하면서 역량을 강화하고 강사 취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또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지역 내 관련 기업체 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간담회를 통해 적극적인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김포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 외에도 취업 상담, 동행 면접, 새일 인턴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