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지장물 등 3차 손실보상협의 진행
광명시,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지장물 등 3차 손실보상협의 진행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3차 보상협의와 기반공사 착공으로 원활한 사업 추진 기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팬데믹 블루를 치유하는 리플레이메이커 신청자 모집
▲학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꽃바구니 만들기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 진행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지장물 등 3차 손실보상협의 진행

[광명=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광명시는 13일부터 2주간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지장물 등에 대한 3차 손실보상협의를 진행한다.

광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소하동 가리대, 설월리, 40동 마을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면적 77만 2855㎡ 부지에 환지방식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4월 15일부터 구름산지구내 지장물 2만 4046건 및 영업, 영농 등에 대한 보상협의를 시작해 현재 2차 보상협의까지 완료된 상태이며, 협의 완료 시 소유권 이전과 함께 보상금을 지급해왔다.

이번 3차 보상협의가 완료되면 협의가 안 된 지장물 등에 대해서는 순차적으로 재결 신청을 통해 공탁 절차 등을 밟아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성패는 보상과 이주가 관건이다”며, “앞으로도 설명회, 간담회 등을 통해 주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원활한 보상협의를 위해 보상수탁기관인 한국부동산원 광명역세권 사무소 외에 소하동 설월리 마을 내 임시사무실을 마련하여 보상 관련 서류 안내 및 상담 등 주민 편의를 도모하고, 안전 관리원 2명을 배치해 이주지원 등 현장 관리에 힘써왔다.

광명시는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 기반시설 공사비를 추가로 확보하여 석면, 송전선로 지중화공사, 부지조성공사 등을 함께 진행하여 사업의 속도를 낼 예정이다.

 ‘리플레이메이커’ 시즌8 참가 청소년 모집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업사이클 악기를 만들어 공연하는 창작공연 프로그램 ‘리플레이메이커’ 시즌8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올해로 8회째 이어온 리플레이메이커는 ‘재활용 악기로 신나게 놀며 창작하는 공연’을 주제로 관내 청소년들이 버려진 재료를 활용하여 만든 업사이클 악기로 공연하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의 고유 브랜드이다.

이번 행사는 8월 2일부터 6일까지 폐목재와 버려진 페트병, 플라스틱 파이프 등을 재료로 마림바, 페트병 악기, 카혼, 파이프악기 중 1인당 2가지의 악기를 제작하며, 8월 7일 14시에 제작한 업사이클 악기로 공연을 펼친다.

리플레이메이커는 11세 이상 16세 이하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대 30명을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7월 26일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 특별 수업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업사이클아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꽃바구니 만들기 행사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

광명시 학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15명을 모시고 꽃바구니 만들기 행사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열악한 환경에서 무덥고 긴 장마로 지친 어르신들의 정서 위로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행사에 참여한 김○○ 어르신(여 66세)은 “거리두기가 해제 되어도 찾아오는 이가 없어 외롭고 힘들었는데, 함께 꽃바구니를 만들며 활짝 핀 꽃을 보니 마음의 위안이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