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사운드하운드, '차량용 AI 음성인식 솔루션' 강화
LG전자-사운드하운드, '차량용 AI 음성인식 솔루션' 강화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G전자, 美 사운드하운드와 '차량용 AI 음성인식 솔루션' 강화를 추진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미국 AI 음성인식 솔루션업체인 사운드하운드(Soundhound)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할 음성인식 솔루션을 강화에 나섭니다.

LG전자는 최근 사운드하운드와 차량용 음성인식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핵심 기술로 평가 받고 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양사가 개발하는 AI 음성인식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사운드하운드는 컴퓨터로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AI 음성인식 솔루션 전문업체로, 자동차와 모바일, 스마트홈, 로봇 등 여러 산업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운드하운드의 전문화된 AI 기반 음성인식 기술이 더해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VS사업본부가 집중하고 있는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는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입니다.

주행 관련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텔레매틱스(Telematics),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이 주요 제품입니다.

LG전자는 최근 유럽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일본 메이저 완성차 업체의 5G 고성능 텔레매틱스 등을 잇따라 수주하며 전장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차별화된 성능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선사하며 완성차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