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 "美FDA cGMP 인증 획득하며 글로벌 역량 재입증"...올리고 프로젝트 수주 확대 예상
에스티팜, "美FDA cGMP 인증 획득하며 글로벌 역량 재입증"...올리고 프로젝트 수주 확대 예상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스티팜(대표 김경진)이 아시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올리고 제조소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의약품품질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에스티팜은 지금까지 미국 시장에 임상용 올리고핵산치료제 원료의약품 수출만 가능했으나 이번 FDA cGMP 승인을 획득함으로써 미국 시장에 대규모 상업화 물량 수출까지 가능해지게 됐습니다. 

또한, 에스티팜은 2023년 상반기까지 4건의 FDA PAI실사가 예정되어 있는데 이는 에스티팜이 원료를 공급하는 신약들의 FDA 승인이 임박했음을 의미하며 이번 FDA cGMP 승인이 향후 진행될 실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신약들이 상업화에 성공하면 에스티팜의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에스티팜 관계자는 “아시아 최초로 올리고 생산설비에 대한 FDA PAI실사를 통과했고 실사 결과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은 무결점 등급의 인증을 받았다는 점에서, 에스티팜의 cGMP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며 “이번 승인으로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 올리고 원료를 대규모로 수출할 수 있게 되어 올리고 프로젝트 수주 확대가 예상되며 mRNA CDMO 등 에스티팜의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