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포스코건설-롯데건설 층간소음 저감 위해 '맞손'..."공동주택 소음 종합해법 제시할 것"
삼성물산-포스코건설-롯데건설 층간소음 저감 위해 '맞손'..."공동주택 소음 종합해법 제시할 것"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삼성물산-포스코건설-롯데건설 연구원들이 모여 층간소음 측정 및 저감기술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물산,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삼성물산-포스코건설-롯데건설 연구원들이 모여 층간소음 측정 및 저감기술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과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3사는 '층간소음 저감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협약을 통해 3사는 개별적으로 축적해온 층간소음 저감 기술과 데이터 등 핵심 역량을 상호 간 공유할 예정이며, 또 층간소음 기술협의체를 구성하고 각 사간 강점을 모아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집중해 나갈 방침입니다.

최적의 층간소음 저감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3사는 건설업계와 산업계, 학계 등 외부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지속 확대해 층간 소음 관련 기준수립·정책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오세철 삼성물산 건설부문 사장은 "층간소음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쟁이 아닌 협업이 필수적"이라며 "더 다양하고 혁신적이며 종합적인 해법을 찾아 층간소음을 해결하는데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성희 포스코건설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각 기업이 시너지를 이뤄 층간소음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주거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하석주 롯데건설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된 기술은 3사를 포함해 모든 건설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할 예정으로 층간소음 해결에 앞장서 ESG 경영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