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 기업인 4명 특별사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 기업인 4명 특별사면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8.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 강덕수 전 STX그룹 회장 등 기업인 4명이 특별사면 명단에 들었습니다.

정부는 12일 열린 국무회의를 통해 이 부회장 등 형사사범 1693명에 대한 특별사면과 감형, 복권 조치 등을 의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특별 사면에는 이명박 전 대통령 등 정치인들은 제외됐습니다.

경제인 특별사면에 대해 경제단체 등도 일제히 환영의 뜻을 표했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대통령께서 광복절 특별사면을 통해 경제인들이 경영현장에 다시 복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것을 크게 환영한다”면서 “이번 사면이 우리 경제의 위기극복 및 재도약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반영된 것인 만큼 경제계는 사업보국의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도 논평을 통해 "글로벌 경제 복합 위기와 주요국들의 패권 경쟁 격화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기업인들이 경영일선에 복귀해 국민경제에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준 대통령의 특별사면 결정을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 2022-08-12 15:05:25
삼성 커뮤니케이션 팀에서 뭐라고 소감을 발표하겠어요.
삼성전자백수현이 산재은폐강요 유사강간범변태인데.
투서쓰고 일인시위 두번하니 청와대홍보수석 유력검토중에서도 떨어졌는데 신뢰없는 삼성연세대지. 답변을 안해서 화해조서도 작성된게 없고 공익신고 2년이내입니다. 예술인권리보장법 공청회가서도 말했습니다. 예술복지재단에 가서 신고도했습니다. 윤지오는 대우와 금전적지원 물푸레기금 이천만원도 줬으면서 불공평하네요. 포스코는 벌금 오백만원입니다. 이재용회장 재판안끝났죠? 이재용회장사면재판보다 내 잔고가 중요합니다. 의견요청해도 무시하는건 불이익조치입니다. 옥시같은 삼성연세대방통위가 사과한거 본적없어요. 방통위국감위증까지하고 뭐라고답변할까? 삼성백수현미투 삼성백수현미투 답변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