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6개국 청소년들의 ‘세계를 담은 식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6개국 청소년들의 ‘세계를 담은 식탁’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요리를 주제로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in Korea -요리 영상제작
참가국의 요리와 관련 문화 알리는 영상 촬영

[용인=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세계를 담은 식탁’을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총10회로 운영한다.

지난 19일과 20일에는 국제교류 참가자 16명(한국 청소년 8명, 외국인 유학생 8명)이 4개 조로 나뉘어, 참가국의 요리와 관련 문화를 알리는 요리 영상을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촬영했다.

한국 청소년 2명, 외국인 청소년 2명이 한 팀을 이뤄 각자 준비한 음식 소개 및 만드는 방법, 음식과 관련된 역사와 문화를 영상으로 소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통역으로 참여한 IOLANI DAVIS(미국)는 ‘모든 활동이 너무 신나고 즐겁다. 여러 나라 청소년이 음식을 만들고 맛보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행복하다. 한국어 소통이 어려운 외국인 유학생들과 영어로 소통하는 것이 기쁘고, 통역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준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 날 청소년들은 ‣1조 콩국수(대한민국), 무라외이닉(우즈베키스탄), 후이궈러우(중국) ‣2조 궁중떡볶이(대한민국), 라이스푸딩(페루), 망고자몽야자빙수(중국) ‣3조 육전(대한민국), 필라프(투르크메니스탄), 탕후루(중국) ‣4조 부대찌개(대한민국), 버벌차차(말레이시아), 콜라닭날개(중국) 총 12개의 요리 영상을 촬영했다.

이 영상은 2022. 8. 27. [글로벌 청소년 요리 셰프 대전]에서 공개된다.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세계를 담은 식탁’은 국내에서 실시하는 국제교류 활동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 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창의적 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