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청소년수련관, 필(必)환경시대에 발맞춰 플리마켓 셀러 모집
동안청소년수련관, 필(必)환경시대에 발맞춰 플리마켓 셀러 모집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중고제품을 거래하고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감성교환소 바꿔드림’
플리마켓 주민 판매자 모집 안내

[안양=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은 2022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감성교환소 바꿔드림’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중고제품을 거래하고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자원순환마켓(플리마켓)’을 열고 판매자로 참여할 주민들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주도 하에 지역 주민들이 물건의 수명을 연장해 자원순환과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오는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동안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특히 참여하는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주민이 운영하는 중고물품 플리마켓 ▲참가 청소년이 운영하는 이벤트 부스 ▲기부활성화 부스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안양시에 거주하는 가족 및 청소년팀을 우대하며, 총 30팀 내외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원순환마켓 판매 희망자는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동안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안청소년수련관 이석구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양의 시민과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합리적인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길 바란다”며, “동안청소년수련관은 친환경시대가 아닌 ‘필(必)환경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자원순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