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선물, 미국 주식옵션 거래서비스 개시
유진투자선물, 미국 주식옵션 거래서비스 개시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유진투자선물]
[사진제공=유진투자선물]

유진투자증권 자회사 유진투자선물(대표이사 이수구)이 국내 선물사 최초로 '미국 주식옵션 거래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 출시에 따라 유진투자선물 고객들은 금일부터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개별 주식 및 ETF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옵션을 거래할 수 있게 됐습니다.

유진투자선물에 따르면 현재 거래 가능한 주식옵션 기초자산은 국내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50개 종목으로 테슬라, 애플,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NVIDIA 등 해외 개별주식 40종과 SPY, QQQ, IWM, HYG, TQQQ, SOXL 등 ETF 10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유진투자선물은 향후 시장 상황을 감안하여 종목을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수구 유진투자선물 대표이사는 “동시다발적인 금리인상 여파로 국내외 주식시장은 가격 하락 폭이 커지고 있으며 투자자 손실도 확대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주식시장의 가격 상승기뿐만 아니라 가격 하락기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상품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기초자산이 확실하고 청산결제의 안정성이 담보되며, 선진 금융시장에서 검증받은 리테일 전용 상품인 미국 주식옵션의 국내 도입이 하락장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단비와 같은 소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