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리뉴얼 첫 주말 매출 최대 4배 증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리뉴얼 첫 주말 매출 최대 4배 증가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지난 25일 새 단장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0호점 플래그십 스토어 강서점의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증가해 리뉴얼 효과를 입증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홈플러스는 이와 같은 기세를 이어 의정부점과 동광주점도 리뉴얼 오픈해 전국으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영역을 넓힙니다.

강서점 오픈 당일인 25일에는 영업 시작 전부터 고객들의 대기 행렬이 이어졌으며, 오픈 첫 주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4배, 객수가 2배 이상 늘어 강서점 리뉴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세상 모든 맛이 다 있다’가 메인 콘셉트인 만큼, 집중 리뉴얼을 진행한 식품의 매출 신장률이 두드러졌습니다. 강서점 신선식품 전체 매출은 207% 신장했으며 그 중에서도 축산 코너 ‘더 미트 마켓’이 329%, 베이커리 ‘몽블랑제’가 236%, 과일이 158% 늘었습니다. 델리 코너 ‘푸드 투 고’는 피자, 테판야끼 등 신규 메뉴를 론칭해 매출이 206% 증가했고, 위스키 등 양주 구색을 늘린 주류 코너는 매출이 350% 상승했습니다.

체험형 공간의 매출도 대폭 늘었습니다. 넓고 환한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가전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일렉트로닉스 라운지’의 매출은 무려 9배 가량 늘었으며, ‘탑텐’, ‘에잇세컨즈’ 등 입점 브랜드의 영향으로 쇼핑몰 매출이 137% 증가하는 등 고객 유입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9월 1일 의정부점∙동광주점 새 단장…경기북부∙호남권 첫 리뉴얼

홈플러스는 강서점의 성공적 리뉴얼 오픈에 힘입어 9월 1일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소재 의정부점과 광주광역시 북구 두암동 소재 동광주점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1호점, 12호점으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합니다.

의정부점과 동광주점은 경기북부와 호남권 첫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점포이자 전국 매출 상위권 점포로, 오픈 후부터 현재까지 각 지역의 대표 대형마트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높은 고객 인지도는 물론, 주변 상권 규모가 커 리뉴얼 점포로서 우수한 경쟁력을 보유했습니다.

의정부점은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에 이르는 광역화 상권을 갖췄고 향후 3년 간 약 3만 세대의 신규 아파트 입주에 따른 대규모 인구유입이 예정돼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됩니다. 동광주점은 광주광역시 북구 유일의 대형마트로, 향후 3년 간 인근에 약 1만2000 세대의 신규 아파트 입주가 시작돼 배후 수요가 풍부합니다. 두 점포 모두 큰 매장 규모를 기반으로 식품 매장과 쇼핑몰을 하나의 점포에 구성해 상권 내 대형 복합쇼핑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3~4인 가구 多… 온 가족이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쇼핑 공간으로 발돋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의정부점과 동광주점은 주변에 아파트 거주민 비중이 높은 편이며, 특히 3~4인 가구가 많아 가족 단위 쇼핑객이 주를 이룹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식품은 강화하고 비식품은 선택과 집중을, 쇼핑몰은 유명 브랜드 입점을 통해 어른부터 아이까지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쇼핑 공간으로 새 단장했습니다.

기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서 만날 수 있던 베이커리, 샐러드, 델리, 밀키트 등 다양한 먹거리부터 주방용품, 완구, 가전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키친 전문관 ‘키친웨어’, 아이들을 위한 완구 체험존 ‘토이 어드벤처 랜드’, 자동차 전문 브랜드관, 이너웨어 특화존 등을 조성해 남녀노소를 사로잡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습니다.

또한 의정부점은 ‘다이소’를 비롯해 나이키∙폴로 등 유명 브랜드 패션 편집숍 ‘4TEN’, 애슬레저룩 브랜드 ‘스컬피그’, ‘에디션’, ‘레노마키즈’ 등이, 동광주점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멀티 슈즈숍 ‘S마켓’, 여성복 브랜드 ‘러브앤쇼’ 외에도 대형 키즈카페 ‘와글아이’가 입점을 앞두고 있어 대중적인 브랜드 유치를 통한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홈플러스는 의정부점과 동광주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스티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마트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스티커를 발급하고, 스티커 개수에 따라 최대 3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또한 오는 12일까지 쇼핑몰 아동복 브랜드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임재흥 홈플러스 영업부문장(전무)은 “고객 관점에 맞춘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쇼핑 공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의정부점, 동광주점 리뉴얼 오픈을 통해 각 지역의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전국 주요 거점 점포 리뉴얼을 통해 올해 사업목표인 ‘객수 증대를 통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