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로밍, 렌터카 등 SKT 혜택, 이렇게나 많았어?"...괌에서는 SKT가 ‘킹왕짱’
[이슈] "로밍, 렌터카 등 SKT 혜택, 이렇게나 많았어?"...괌에서는 SKT가 ‘킹왕짱’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미국 자치령 괌(Gaum).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 가운데 하나인데요. 4시간 정도의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으로 에메랄드 빛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인이 연간 100만명 이상이 찾을 정도로 인기 높은 휴양지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괌을 특별한 ‘별칭’으로 부른다고도 하는데요. ‘SKT의 나라’가 바로 괌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로밍부터 렌터카, 맛집, 쇼핑 등등 괌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대해 SKT 할인을 누릴 수 있다 보니, 국내 관광객들이 ‘괌은  SKT의 나라’라고 농담처럼 말하기도 하는 겁니다.

도대체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기에, 이런 특별한 별명이 붙었을까요?

 

 

◆ 'SKT의 나라' 괌..."로밍부터 렌터카,맛집, 쇼핑까지 모두 SKT 할인 가능"

SK텔레콤은 지난 2018년부터 'T괌사이판 국내처럼'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가입시 추가요금 없이 현지에서 국내 가입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하고, baro 통화와 문자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멤버십이 있으면 현지 음식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도 있고, 관광명소는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데요.

괌 T 멤버십 제휴사

 

괌 내에 관광객이 한 번쯤은 찾는다는 현지 맛집 더 비치바 레스토랑을 비롯해 칠리스 그릴&바, 셜리스 레스토랑, 아웃백, 롱혼스테이크하우스 등을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요. 렌터카 16% 할인, 여행자보험 10% 할인, 액티비티 할인은 물론 사랑의 절벽 등 관광명소 최대 66% 할인도 가능합니다. 쇼핑의 메카답게 괌 면세점 및 괌 내 대부분의 쇼핑몰에서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이렇다 보니 괌 자유여행을 계획하는 커뮤니티에서는 "괌 왔는데, 다음에 다시 괌 올 때는 SKT로 변경해서 오고 싶을 정도다. SKT고객 부럽네요" "KT를 써서 혜택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어요. 슬픈 현실이네요" "역시 SKT네요. 괌 SKT혜택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등 SKT 혜택을 부러워하는 글들이 많이 목격되는데요.

 

현지 맛집 레스토랑에서 SKT 10% 할인 혜택을 적용받았다.

 

실제로 기자가 괌에 방문했을 때도 거의 대부분의 음식점이나 쇼핑몰에서 "혹시 SKT고객이냐, 고객이면 할인이 가능하다"고 어려차례 안내를 받았습니다.

SKT 관계자는 "T멤버십은 97년도부터 시작된 통신사 최초 멤버십 혜택 서비스로, 고객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에 계획했다"면서 "그 결과 고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인 괌과 사이판을 시작으로 T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 SKT "국내 고객이 많이 찾는 다른 나라에서도 혜택 제공 위해 노력 중"

가장 놀라운 점은 데이터와 음성 로밍 등 통신비 부담이 전혀 없었다는 사실입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나서면 출국 전 공항 내 통신사 서비스센터에서 데이터 로밍 상품을 추가로 미리 구입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통신사별로 차이는 있지만, 기간과 사용량에 따라 정해진 요율의 데이터 상품을 구매하거나 와이파이 환경을 만들어주는 별도 기계 라우터(Router)를 가져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SKT 고객들은 T멤버십을 통해 'T괌 사이판 국내처럼' 서비스만 가입하면, 추가 요금 없이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하게 데이터를 사용하고, 'baro' 앱을 사용해 통화와 문자메시지도 국내처럼 무료로 할 수 있는 겁니다. 만약 'T괌 사이판 국내처럼' 가입 가능 요금제가 아닐 경우에는 10일간 매일 500MB 데이터를 제공하는 T괌사이판 5천원을 가입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는 지난 2018년 마리아나제도 현지 통신사인 IT&E 지분투자를 통해 통신 환경을 국내와 똑같은 수준으로 맞췄는데요. 이런 노력 덕분에 SKT고객 여행객들은 로밍부담을 덜고, 여행 중에도 국내와 비즈니스 목적으로 자유롭게 통화가 가능합니다.

SKT는 앞으로도 괌사이판 T멤버십 상시 혜택을 지속하고,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업체와의 제휴는 물론, 폭넓은 혜택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방침인데요.

SKT 관계자는 "SKT는 국내 및 해외여행 시 타 통신사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인 괌사이판, 일본, 유럽은 물론 국내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나라들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