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아이스아이와 '협력방안 구체화' 추진
LIG넥스원, 아이스아이와 '협력방안 구체화' 추진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2.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왼쪽)와 ICEYE 스티브영 사장(오른쪽)이 'DX-KOREA 2022' LIG넥스원 부스에서에서 '위성산업 분야 MOU'를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왼쪽)와 ICEYE 스티브영 사장(오른쪽)이 'DX-KOREA 2022' LIG넥스원
부스에서 '위성산업 분야 MOU'를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은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에서 뉴 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리딩업체인 아이스아이(ICEYE)와 '위성산업분야 MOU체결에 따른 협력방안 구체화'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신규사업 협력 ▲뉴 스페이스분야 기술 및 동향 교류 등 뉴 스페이스 위성산업 분야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뉴스페이스 시대에 LIG넥스원의 SAR기술력과 ICEYE의 혁신적인 개념, 창의적인 마인드, 뉴 스페이스 정신과 초소형위성 및 군집운용 관련 기술력을 접목해 뉴 스페이스 시대 대한민국의 위성분야 역량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를 비롯해 Steve Young 아이스아이(ICEYE) 사장 등 LIG넥스원과 아이스아이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