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태국 방콕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 'D&S 2022' 참가
LIG넥스원, 태국 방콕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 'D&S 2022' 참가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Defense & Security 2022' 내 LIG넥스원 홍보전시관 조감도 [사진제공=LIG넥스원]

LIG넥스원이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 ‘Defense & Security 2022(D&S 2022)’에 참가합니다. 

LIG넥스원은 천궁-II를 비롯해 신궁, 한국형GPS유도폭탄 KGGB, 해궁, 비룡 및 원격사격 통제체계 RCWS 등 미래 전장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하게 될 다양한 무기체계를 선보입니다.

‘D&S 2022‘는 올해 10회를 맞는 육·해·공 종합 국제 방산전시회로 이번 전시는 전 세계 고위급 국방관계자와 45개국 500여개 방산업체가 참여하빈다. 국내에서는 LIG넥스원을 비롯해 16개 업체가 참가해 K-방산의 제품 및 기술역량을 알릴 예정입니다.

LIG넥스원은 지속적인 성장의 답은 ‘해외 시장 수출확대’라는 구본상 LIG회장의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미국,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등에 순차적으로 현지 사무소를 개소하는 등 해외사업 전문 인력 확보 및 전문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2022년에 LIG넥스원은 해외 수주마케팅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지난 2월에는 UAE에서 열린 무인·로봇 분야 전시회인 ‘UMEX 2022’, 3월 사우디 방산전시회인 ‘WDS 2022’와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 ‘DSA’에 참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또 “4월에는 필리핀 최대 규모의 국제 방산전시회인 ‘ADAS 2002’에 참가해 해외 수주마케팅을 펼쳤다”고 덧붙였습니다.

7월에는 미국 해군이 주도하는 세계 최대 다국적 연합 해상훈련인 ‘2022 환태평양훈련(RIMPAC)’에서 26개국 해군 관계관들을 대상으로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匕弓)’을 소개했고 오는 11월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인 ‘INDO DEFENCE 2022’에도 참가해 K-방산의 우수한 기술역량을 알린다는 계획입니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는 “대한민국이 세계적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자국 무기를 수출하는 국가가 되기까지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방산업체들의 노력이 있었다”며 “LIG넥스원은 K-방산을 세계시장에 알리는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방산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다져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