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소식- 단원구, 무단방치자동차 일제정리 실시
안산시 소식- 단원구, 무단방치자동차 일제정리 실시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0월 한 달 동안 진행…장기 방치차량 일제 정리로 주민불편 해소
▲안산시, 수도행정 마인드 향상위해 검침 현장 체험 실시
▲단원구, 새내기 공무원 뜨거운 환대
▲지역사회 인재양성 ‘여성자치대학’ 개강
무단방치 자동차, 자진처리 안내에 불응할 경우 견인 및 폐차 등 강제 처리 예정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안산시 단원구는 10월 한 달 동안 이륜차를 포함한 무단방치 자동차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대상은 일정한 장소에 고정시켜 운행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도로에 계속 방치된 자동차, 정당한 이유 없이 타인 토지에 2개월 이상 방치한 자동차, 장기간 방치돼 범죄 및 안전사고가 우려되거나 주민생활 불편 초래 및 교통을 방해하는 자동차 등이다.

단원구는 주민신고 및 단속반 자체적발을 통해 적발한 차량 소유자에게 자진처리를 안내하고, 자진처리 안내에 계속 불응할 경우 견인 및 폐차 등 강제 처리할 예정이다.

강제처리 이후에는 최대 150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되거나, 검찰에 송치돼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박근호 단원구청장은  “일제정리를 통해 자동차 소유자에게는 무단방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주민불편 해소 및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무단방치 자동차에 대한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수도검침 현장 체험

안산시는 지난 22일 수도행정 마인드 향상을 위해 상하수도사업소 직원을 대상으로 수도검침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 

상하수도사업소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주택가에 위치한 수도계량기 뚜껑을 직접 열어보고, 상수도 계량기 정상작동 여부, 계량기 기물번호 및 본인 상태 확인, 체납 가정 수도요금 납부 독려 등 다양한 현장 체험을 했다.

특히 디지털검침시스템 설치에 따른 현장을 살펴보며 검침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과 검침 환경 개선에 대해 논의했다.

한명애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검침환경 애로사항에 대해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요금민원 등 주민불편 사항을 적극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단원구 신규공무원 임용 축하

안산시 단원구는 지난 21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신규공무원의 임용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단원구에 임용된 신규공무원은 총 46명(행정18, 세무3, 전산1, 사회복지17, 공업2, 보건1, 환경1, 시설2, 환경1, 방송통신 1)이다.

단원구는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결재도장을 임용축하 선물로 전달하고 새내기 공무원들의 원활한 업무수행 및 빠른 공직적응을 위해 업무별 맞춤형 직무교육을 빠른 시일 내에 실시할 예정이다.

박근호 단원구청장은 “힘든 수험생활을 끝내고 공무원에 임용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항상 봉사하는 마음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안산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령받은 신규 공무원들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등 일선행정에 배치돼 시민 가까이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제31기 안산시여성자치대학

안산시는 지난 22일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에서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한 제31기 안산시여성자치대학이 개강했다.

신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제31기 안산시여성자치대학은 이달 22일부터 12월8일까지 12주 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여성정책, 리더십, 양성평등, 건강 및 자기관리, 현장견학 등 맞춤형 여성지도자 양성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날 입학식에 참석한 김대순 부시장은 “여성자치대학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끄는 여성리더로 발전해, 안산시를 여성친화도시로 발전시키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2003년부터 여성자치대학을 통해 총 1100여 명의 여성리더를 양성하는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