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대한토지신탁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공개...동해 바다 조망 브랜드 단지
대우건설·대한토지신탁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공개...동해 바다 조망 브랜드 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시공하고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는 경북 포항시의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가 30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8층, 5개동, 총 67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비규제지역에 속해 비교적 청약 문턱이 낮고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도 자유롭습니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의 포항시 및 경북•대구 거주민이라면 보유주택 수, 세대주 여부 등과 관계 없이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당첨 제한, 전매 제한 등을 받지 않으며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적용됩니다. 규제지역 대비 취득세, 양도세 등 세금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입니다. 

세대 내부는 공통적으로 드레스룸, 파우더룸, 다용도실 등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타입에 따라 다른 컨셉의 인테리어를 적용했습니다. 전용 84㎡ 타입은 우드와 스톤, 금속 소재를 결합해 베이지톤의 부드럽고 세련된 감성을 표현했으며 전용 101㎡ 타입은 화이트톤의 밝은 소재를 사용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구룡포읍에서 가장 큰 규모로 들어섭니다.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 클럽 등 운동시설은 물론 돌봄교실, 어린이집, 독서실 등 자녀들의 학습과 보육을 위한 공간도 마련됩니다. 어르신들간 친목도모가 가능한 시니어클럽, 독서의 즐거움과 여유로움을 즐기는 그리너리 스튜디오 등이 구성됐습니다. 중앙광장, 테마숲 등 풍부한 녹음이 우거진 조경 특화 아파트로 단지 안에서 사계절의 변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새 아파트 대기수요가 풍부한 포항 구룡포읍에 공급되는 이 단지는 38층 초고층 설계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차별화된 특화설계 등을 통해 푸르지오 브랜드 프리미엄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단이 준공을 마치고 인구가 유입되면 주거 인프라 역시 개선될 전망으로 미래가치를 알아본 투자자들 사이 열기도 뜨거운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