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족센터, 지역 공감 가족 축제 ‘우리 가족 운동회’ 성료
남양주시가족센터, 지역 공감 가족 축제 ‘우리 가족 운동회’ 성료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건전한 여가 문화 창출 위한 ‘우리 가족 운동회’
▲남양주시, 노사 간 파트너십 강화 위한 ‘노사민정 한마음 대축제’ 1일 성료
‘우리 가족 운동회’ 주광덕 남양주시장 축사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족센터는 제6회 지역 공감 가족 축제 ‘우리 가족 운동회’를 2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우리 가족 운동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약되는 등 힘들었던 시기를 이겨 낸 나와 우리 가족, 이웃을 응원하고, 주민 간 소통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며 건전한 여가 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 시민 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체험 활동 부스, 가족 운동회, OX 퀴즈,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통해 가족 간 서로 아껴 주고 챙겨 주는 따뜻한 하루를 보내시길 희망한다.”며 “남양주시의 모든 가족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가족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가족센터를 수탁 운영하고 있는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이동수 단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길 바라며,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이웃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 비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맞벌이가족, 이혼전후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지원하고자 상담,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이 결합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가족 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다양한 가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노사민정 한마음 대축제’

한편 지난 1일에는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노사민정 간 화합을 다지고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사민정 한마음 대축제’가 개최됐다.

‘노사민정 한마음 대축제’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됐으며, 이번 행사는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동북부지역지부(의장 함흥영) 주관, 남양주시 후원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시, 구리시, 양평군, 가평군 지역의 노동조합원 및 가족, 사용자 등 800여 명을 비롯해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구리시 경제재정국장,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장, 조응천 국회의원, 김한정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총 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모범 근로자 표창장 수여와 함께 대회사, 축사, 격려사 등 기념식이, 2부에서는 족구, 승부차기, 줄다리기 등 체육 대회와 시상식, 경품 추첨 등이 진행됐다.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노사민정이 협력과 상생의 관계를 구축하고, 양보하며 타협하는 동반자의 관계로 발전하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가 노사 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노사 관계 선진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동북부지역지부 함흥영 의장은 “이번 행사가 일상에서 벗어나 화합의 힘으로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근로자 모두가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