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고용노동부와 공정채용 확산 위한 간담회 개최
한국주택금융공사, 고용노동부와 공정채용 확산 위한 간담회 개최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앞줄 왼쪽에서 일곱번째) 등이 '공정채용문화 확산을 위한 청년·기업 간담회' 개최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앞줄 왼쪽에서 일곱번째) 등이 간담회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가 고용노동부 장관이 주재하는 '공정채용문화 확산을 위한 청년·기업 간담회'를 부산시 문현금융로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과 부산 소재 공정채용 우수기업, 청년 구직자 등은 '공정채용'을 주제로 토론을 벌였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구직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HF형 채용모델' 사례를 발표하면서 채용과정에서 최종 탈락한 구직자가 취업역량을 점검하고 스스로 미흡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채용 피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공정채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환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구직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동행 채용프로그램을 개발해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우수사례 발표가 공공부문의 공정채용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