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화성산업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인산인해..."공세권이 통했다"
[이슈] 화성산업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인산인해..."공세권이 통했다"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2.10.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자연친화적 환경...'글로벌 힐링 도시' 조성에 한몫 기대
'골든 트라이앵글' 중심 위치...교육·교통환경 여건 '우수'
수도권서 보기 드문 '전국청약 가능'...17일 특공 시작

아파트 값이 전국적으로 급격히 떨어지고 있습니다. 금리가 상승하면서 자산가치가 하락하는 데 따른 현상의 하나인데요. 인플레이션 우려가 가시지 않는 한 금리는 더 오를 공산이 커 가격 하락세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상황이 이런데도 지난 14일 공개한 한 견본주택에는 고객들의 발길과 상담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평택시 최초로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공원개발 아파트인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입니다.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은 사업부지의 70%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시에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30%에 아파트를 공급하는 방식인데요. 자연친화적인 아파트의 가치가 높아지고 쾌적함을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주택시장에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역시 친환경과 힐링 키워드로 수요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겁니다.

◆ 자연친화적 환경...'글로벌 힐링 도시' 조성에 한몫 기대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은 경기도 평택시 장당동 산12-5번지 일원에 지하4층, 지상 29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0㎡A, 80㎡B, 84㎡A, 84㎡B, 84㎡C, 84㎡D, 110㎡ 총 1296세대가 들어서는 대단지입니다.

석정공원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을 통해 전체면적 약 28만㎡ 중 비공원시설(공동주택)을 제외한 약 23만㎡에 진입광장, 숲가든, 가족피크닉장, 철쭉원, 숲속잔디마당, 숲속쉼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과 산책로, 등산로 등을 갖춘 자연친화적인 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회사 측은 공원 조망을 최대화하고 친환경적인 설계를 통해 단지 밖의 자연과 단지안의 테마공원이 함께 어울리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단지의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이고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4베이 판상형과 타워형의 구조로 설계했으며 녹색건축 예비인증,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예비인증 등을 통해 '친환경적인 주거여건'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전경 [사진=화성산업]

◆ '골든 트라이앵글' 중심 위치...교육·교통환경 여건 '우수'

교통환경도 좋은 편입니다. 단지 북측으로 청원로가 있어 경기대로로 수도권까지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경부선 1호선 서정리역과 SRT 평택지제역을 통한 수도권으로의 진입도 용이하며 광역M버스 정류소가 가까이에 있어 서울 강남역까지도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평택제천고속도로와도 인접해 다른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택지제역에서도 KTX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직결사업이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 교통비전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인근에 장당초, 장당중학교, 장당도서관 등 교육시설과 홈플러스 송탄점과 장당동 상업시설, 서정리 상업시설, 고덕국제신도시 등이 들어서 있어 다양한 교육 및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수도권서 보기 드문 '전국청약 가능'...17일 특공 시작

또한 아파트단지가 지난 달 26일 평택시의 조정대상지역이 해제되고 대출규제까지 완화돼 수요자들의 청약 진입장벽이 낮아졌습니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가 수도권에서 더욱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요소입니다.

청약일정은 특별공급 10월 17일, 1순위 18일, 2순위 19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2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양계약은 11월 7일부터 11월 11일까지 5일간입니다.

평택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조감도 [사진=화성산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대표 2022-12-16 13:31:37
■ 평택 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 주택전시관( 공 식 ) :
1599 - 7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