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과학문화재단 10주년 기념식 진행
S-OIL, 과학문화재단 10주년 기념식 진행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2.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OIL은 기초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양성과 학술연구 지원을 위해 설립한 ‘재단법인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설립 10주년을 맞아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 3번째부터 한국과학기술원 유욱준 원장,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백운규 이사장, 한국대학총장협회 이대순 이사장, 에쓰오일 류열 사장.
S-OIL은 기초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양성과 학술연구 지원을 위해 설립한 '재단법인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설립 10주년을 맞아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 3번째부터 한국과학기술원 유욱준 원장,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백운규 이사장, 한국대학총장협회 이대순 이사장, 에쓰오일 류열 사장) [사진=S-OIL]

에쓰오일이 '재단법인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설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은 에쓰오일이 기업 이윤의 사회적 환원 차원에서 출연한 사회공헌기금으로 기초과학분야 학술지원 사업을 통해 차세대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우수 인재를 지원해 왔습니다.

재단 설립 이후 10년 동안 82명의 우수 연구자와 지도교수에게 18억6800만 원을 수여했고, 2019년에는 차세대과학자상을 신설해 만 45세 이후 젊은 과학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은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한국대학총장협회, 한·아랍소사이어티 등 유관 기관과 함께 한·스웨덴 한림원 공동심포지엄, 세계 석학 초청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해외 유수 학술기관들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류열 에쓰오일 사장은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이 그동안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초 과학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한·아랍 문화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