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청약 경쟁률 자랑하는 대장 아파트는?..."실수요로 재편된 탄탄한 '상품성'이 흥행 이끈다"
높은 청약 경쟁률 자랑하는 대장 아파트는?..."실수요로 재편된 탄탄한 '상품성'이 흥행 이끈다"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주택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면서 탄탄한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평면은 물론 외관에도 특화 설계를 적용해 차별화하고, 스마트홈 등 실생활에 직결되는 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달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에 분양된 ‘양정자이더샵SK뷰’는 외관에 유리패널로 디자인한 커튼월룩을 도입해 차별화했습니다. 여기에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멀티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해 상품성이 탄탄한 단지로 평가 받았습니다. 특히 청약에서는 54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무려 3만1793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평균 58.88대 1로 전 타입 1순위 마감됐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에 8월 공급된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역시 상품성이 우수한 아파트로 관심이 높았습니다. ‘ㄱ’자형, ‘ㄷ’자형 주방과 독립형 아일랜드 구조 등 실요자들이 주목할 만한 설계를 적용해 평균 105.32대 1이라는 높은 청약 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습니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는 “시장 관망세가 길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수한 상품성은 실수요자들이 피부로 느끼고, 청약을 결정할 수 있는 요인”이라며, “향후 시장이 회복되면 가치 상승면에서도 상품성이 우수한 단지가 유리할 것으로 보이며, 연내 분양에도 관심을 가져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연내 주요 분양 단지로는 포스코건설과 계룡건설이 컨소시엄을 이뤄 대전 서구에서 ‘둔산 더샵 엘리프’를 이달 선보일 예정입니다. 총 2763가구 중 전용 48~84㎡ 1935가구가 일반분양되며 대전 최초로 포스코건설의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측벽패널 설계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샵’ 만의 ‘아이큐텍(AiQ TECH)’으로 편리한 일상에 보안까지 신경 썼으며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냉•온탕) 등 대단지에 걸맞는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됐습니다. 

더불어 포스코건설이 전남 광양에 공급하는 ‘더샵 광양라크포엠’에서도 아이큐텍(AiQ TECH)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전 타석 스크린 적용 골프 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은 광양시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시설로 자리잡을 것으로 엿보입니다. 

이밖에도 강원 고성에서는 태영건설이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을, 충북 옥천에는 DL건설이 ‘e편한세상 옥천 퍼스트원’을 공급하며 모두 입주민의 취미생활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을 마련해 실수요자들을 위한 거주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