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피자앤치킨 가맹사업 전국 권역 확대…“연내 100개 피자 매장 청신호”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가맹사업 전국 권역 확대…“연내 100개 피자 매장 청신호”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맘스터치 피자앤치킨(이하 피자앤치킨)’ 론칭 3개월만에 전국 권역으로 가맹 사업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연말까지 약 100개 피자 가맹점 운영을 목표로 가맹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입니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대학가, 주거지 등 주요 상권에 피자 전문 맘스터치 랩(LAB)과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맘스터치의 가맹사업 노하우와 고유 DNA인 ‘가성비’를 피자 사업에 이식하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또 피자 프랜차이즈인 ‘피자헤븐’을 인수하는 등 피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도 실시했습니다.

올해 7월부터 본격적인 피자앤치킨 가맹 사업을 시작한 맘스터치는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강원에 이어, 최근에는 제주 1호점인 ‘신제주점’을 오픈하며 전국 권역으로 고객 접점을 넓혔습니다. 10월 기준 전국의 주요 상권에서 이미 23개의 피자앤치킨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피자헤븐’, ‘붐바타’ 등을 포함하면 약 70 여개 피자 가맹점을 운영 중입니다.

맘스터치가 오랜 시간 축적해온 브랜드 인지도와 가맹사업 노하우가 고스란히 이식된 피자앤치킨은 가맹사업 초반임에도 괄목할만한 가맹점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8월 오픈한 피자앤치킨 강릉중앙점은 한 자리에서 브랜드 전환 만으로 주간 매출이 2배 이상 신장했으며, 이용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재구매 고객 역시 꾸준히 증가 추세입니다.

피자앤치킨이 가맹사업 초기부터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것은 맘스터치가 보유한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메뉴부터 창업 비용까지 특유의 ‘가성비 DNA’가 고스란히 이식됐기 때문입니다.

대표 메뉴인 ‘피치세트’는 피자 한판 가격에 피자, 치킨, 콜라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자는 ▲치즈피자 ▲페퍼로니피자 ▲슈퍼슈프림피자 ▲콰트로치즈불고기피자 ▲하와이안갈릭쉬림프피자 ▲스매쉬포테이토피자 등 6종의 정통 뉴욕식 피자 라인업을 갖췄고, 치킨은 후라이드치킨부터 싸이순살까지 ‘원조 치킨 맛집’ 맘스터치의 치킨 메뉴를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피자앤치킨은 1.5~2인 운영에 최적화된 포장, 배달 중심의 소자본 창업 모델이다. 창업 비용도 기존 맘스터치 매장의 50% 수준으로 낮춰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기존 가맹점주에게는 업종 전환 지원 프로그램과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모션 등 연말까지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합니다. 맘스터치는 매주 화요일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의 가성비 DNA를 이식한 피자앤치킨은 고물가 속에 주목받고 있는 알뜰 소비 및 소자본 창업 트렌드와 맞아 떨어진다”며, “가맹 사업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출점지를 전국 권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가성비 높은 피치세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외식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