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투자 앱 '콴텍',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 돌파
비대면 투자 앱 '콴텍',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 돌파
  • 박현성 기자
  • 승인 2022.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콴텍]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콴텍’이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콴텍투자일임이 지난 4월 정식 출시한 금융투자 플랫폼 콴텍 앱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해 쉽고 편하게 자산관리를 해주는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자산 상황과 투자 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며 콴텍만의 초개인화 자산관리 솔루션인 ‘Q-Engine(큐엔진)’과 24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위험관리 모듈 ‘Q-X(큐엑스)’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관리해줍니다. 일종의 '인공지능 PB(Private Banker)'입니다.

콴텍 앱은 출시 7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 건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동종업계 타사 서비스들의 평균 기록 대비 약 2배 이상 빠른 기록입니다. 앱 평균 투자일임 금액은 약 660만원으로 최소 투자 금액인 150만원을 훨씬 웃돌았다. 이에 힘입어 콴텍투자일임의 총 운용자산은 지난 10월 말 기준 252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차별화된 기술력과 높은 수익률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콴텍 앱은 투자 상품별 분리 관리가 가능한 미니원장 기술을 활용해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최초로 하나의 계좌에서 여러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앱이 고객 성향을 분석해 총 11개의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면 고객은 자신의 목표 수익률에 맞춰 원하는 상품을 선택 및 조합할 수 있습니다.

콴텍의 압도적인 투자 알고리즘 수익률도 눈길을 끕니다. 지난 3분기 기준,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의 2년 수익률 상위 10개 중 7개의 알고리즘은 모두 콴텍이 차지했습니다. 함께 상위권을 차지한 NH투자증권의 알고리즘 역시 콴텍과 컨소시엄을 통해 운용 중입니다. 현재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상용화 가능 알고리즘’ 개수도 업계 1위(총 84개 중 37개 보유)입니다.

이상근 콴텍 대표는 “콴텍 앱은 고액자산가가 아니어도 누구나 쉽게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라며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기술력과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콴텍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