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민선 8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출범
오산시 민선 8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출범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2.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민평가단 40명 위촉, 분임 구성 및 역할 등 회의 진행
2022 오산시 시민평가단 회의 (사진=오산시 제공)

[오산=팍스경제TV 최경묵 기자] 경기 오산시가 민선 8기 공약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평가단 위촉식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공약사항 점검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9일 시청에서 시민평가단 40명을 위촉하고 평가단 분임 구성 및 역할 등을 논의하는 회의를 진행했다.

앞서 오산시는 공약 평가 전문기관인 매니페스토와 함께 만 18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ARS를 통한 무작위 설문을 거쳐 시민평가단 40명을 최종 선정했다.

시민평가단은 이번 달 16일 2차, 30일 3차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 실천 계획에 대한 의견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최종 권고안을 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제출된 권고안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반영 여부를 결정하고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특히 올해는 민선 8기 첫해로서 시민평가단은 공약실천 계획서를 평가하고 이행 방법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할 예정이다.

김능식 오산시 부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은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으며 평가단에서도 힘을 모아주시고 든든한 정책 후원자이자 공정한 평가자로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평가단은 매니페스토 운동의 한 가지로, 주민이 직접 공약의 이행 과정을 점검하고 평가하여 시정운영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도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