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 고용부장관 표창
잡코리아,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 고용부장관 표창
  • 김부원
  • 승인 2022.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규 고용 확대" 유연근로제·패밀리데이 등 일·생활 균형 장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현준)는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은 ▲좋은 일자리 창출 ▲청년 고용촉진 ▲노동시간 단축 ▲정규직 전환 ▲일·생활 균형의 모범적 실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한 기업 등 단체나 개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정부 포상입니다.

잡코리아는 신규 고용 증대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여성과 청년 일자리 확대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잡코리아의 전체 임직원 수는 올해 6월말 기준 2년전 대비 57% 증가했습니다. 이중 청년과 여성은 각각 73%, 42% 늘었습니다.

여성근로자 비율은 57%, 여성직책자 비율은 42%에 달합니다. 특히 파견 및 계약직 근로자 3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정규직과 동일한 처우를 적용해 차별 없는 일터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잡코리아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도 노력 중입니다.

유연근로제(선택적근로시간제), 패밀리데이 제도(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2시 퇴근), 장기근속 휴가제도, 운동비 지원 등을 통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초과근로 방지를 위한 인프라 구축, 집중근무시간 운영 등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노동시간 단축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사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해 업무 인프라를 대폭 개선하고 효율성과 자율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휴게 공간도 별도로 마련해 임직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엄선된 좋은 일자리를 소개하고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스스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