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ASV) 발전방안 포럼 성료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ASV) 발전방안 포럼 성료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2.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관별 2023년 주요 사업계획과 발전방안, 안산시의 산단기업 기술 고도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 논의
‘2022 안산사이언스밸리(ASV) 발전방안 포럼’

[안산=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안산시는 지난 15일 경기테크노파크 다목적실에서 안산사이언스밸리(ASV)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기관 간 현안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2022 안산사이언스밸리(ASV) 발전방안 포럼’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경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포럼은 ASV 회원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 한양대학교 ERICA, 경기테크노파크와 이날 신규 회원기관으로 참여한 중소벤처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참여했다.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기존의 ASV 기관들과 협업해 연수원 내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기업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ASV 기업지원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경기테크노파크를 비롯한 ASV 기관들은 올해 주요 사업 성과와 현안을 공유하고 기관별 2023년 주요 사업계획과 발전방안, 안산시의 산단기업 기술 고도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안산사이언스밸리지구는 한양대학교ERICA 캠퍼스와 경기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200여 개의 중소‧벤처기업들과 4600여 명의 연구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전국 유일의 집적 연구 단지로 2019년 수도권 최초로 강소연구개발특구에 지정된데 이어 내년도에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추진 중에 있다.

이억배 산업진흥과장은 “안산사이언스밸리(ASV)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안산시의 기업들이 급변하는 산업 생태계에 대응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