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론, 코로나19치료제 '뉴세핀' 다국가 임상2b/3상 등록 모집 가속화...'신규 확진자 증가로 탄력'
샤페론, 코로나19치료제 '뉴세핀' 다국가 임상2b/3상 등록 모집 가속화...'신규 확진자 증가로 탄력'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샤페론(대표 성승용·이명세)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누세핀(NuSepin)’의 다국가 임상 2b/3상 등록 환자수가 절반을 넘겼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샤페론은 총 174명의 중등도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누세핀’의 용법 용량, 유효성 및 안전성을 검증하는 이번 임상에서 지난달 30일, 임상환자 등록률 30%를 넘긴지 불과 2주만에 목표 환자의 절반 이상을 등록 완료했다고 전했습니다. 

회사는 환자 등록율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겨울철 재유행 본격화로 11월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환자 모집 역시 속도가 붙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샤페론 관계자는 “최근 들어 임상 환자 등록이 눈에 띄게 빨라지고 있으며, 동유럽 국가에 추가로 임상 사이트 허가를 앞두고 있어 현재 환자 모집 속도는 더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해 완료한 해외 임상2상 결과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한 만큼 빠른 임상환자 등록으로 코로나19 치료제 ‘누세핀’의 임상시험을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