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20년째 나눔 실천…"사랑의열매 대상 수상"
한국앤컴퍼니, 20년째 나눔 실천…"사랑의열매 대상 수상"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2.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 이하 사랑의열매)가 주관하는 '제9회 사랑의열매 대상' 기부 분야 ‘행복장’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지난 16일 경기도 판교 한국앤컴퍼니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 진행된 이 날 시상식에는 한국앤컴퍼니 안종선 사장과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나눔문화 확산과 사랑의열매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한 시상으로, ▲기부(기부문화 활성화에 관한 공헌 등) ▲시민참여(사랑의열매 모금 및 지원사업 등에 관한 공헌 등) ▲봉사(나눔봉사단원으로 활동하며 기여 등) 부문에서 공헌장, 행복장, 나눔장, 희망장을 수여합니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 2003년부터 사랑의열매와 연계해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누적 약 128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그동안 전달된 성금은 서울지역(서울 사랑의열매), 대전지역(대전 사랑의열매), 충남지역(충남 사랑의열매)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됐습니다.

한국앤컴퍼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지역사회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강원∙경북 지역 산불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억 원을 전달했으며, ‘벽화그리기’, ‘목소리 기부’, ‘우리들의 숲 조성’ 등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임직원을 비롯한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등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와 함께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Driv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모빌리티(Mobility)’를 활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랑의열매,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며 교통안전 교육 및 스쿨존 환경 개선을 통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등에 다각적으로 지원해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