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보행 재활 소프트 로봇 서울대와 특허 기술이전 협약 체결...'모닝워크 시너지 기대'
큐렉소, 보행 재활 소프트 로봇 서울대와 특허 기술이전 협약 체결...'모닝워크 시너지 기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OFT WALK 착용 후 모닝워크 탑승 재활 테스트
▲SOFT WALK 착용 후 모닝워크 탑승 재활 테스트

큐렉소(대표 이재준)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보행 재활 소프트 로봇 ‘SOFT WALK’(‘SOFT WALK’는 큐렉소 출원 상표)와 관련된 특허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보행 재활 소프트 로봇 ‘SOFT WALK’에 포함된 특허는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조규진 교수팀이 고안한 것으로서 슈즈, 와이어 및 스트랩의 단순한 구성으로 별도의 동력원 없이도 고관절의 회전력을 발목의 회전력으로 변환하여 족하수(foot drop) 등 발목 기능이 저하된 환자의 보행을 보조 해 주고 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는 로봇입니다. 

큐렉소 관계자는 “SOFT WALK를 착용하고 엔드이펙터형 타입의 보행재활로봇인 모닝워크에 탑승 치료함으로써 재활치료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B2C 재택 치료용 의료기기’로 확장이 가능하여 소프트 로봇 제품군으로 신규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당사는 SOFT WALK라는 제품명으로 식약처로부터 1등급 의료기기 신고 및 상표출원을 마쳤으며 서울대학교 조규진 교수팀과 함께 재활 의료기기로서의 임상적 유효성을 추가 확보하고 기능 개선을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