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월드 오브 제노니아’ 대규모 테스트 호평.. “현 세대 최고 MMORPG 목표” 
컴투스홀딩스, ‘월드 오브 제노니아’ 대규모 테스트 호평.. “현 세대 최고 MMORPG 목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2.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내년 출시할 대작 MMORPG ‘월드 오브 제노니아(가칭)’의 컴투스 그룹 사내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총 2주 간 진행된 이번 테스트는, MMORPG 장르에 경험이 많은 천 명 이상의 컴투스 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완성도 높은 게임 빌드가 지원되어 길드 콘텐츠인 ‘기사단’은 물론 서버간 PvP 전투인 ‘침공전’까지 실제 서비스에 가까운 게임 환경에서 다양한 피드백을 얻었습니다. 

테스트 기간 모든 데이터는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의 애널리틱스 기능을 통해 수집됐다. 참여 유저의 캐릭터 성장, 콘텐츠 및 아이템 이용, 경제 시스템 등 게임 내 모든 부분들에 대해 정밀한 분석 자료를 토대로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입니다. 참여 유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도 진행했습니다. 유저들은 최근 출시된 타사의 대작 MMORPG와의 비교 경쟁력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특히 몰입감 높은 게임의 스토리와 퀘스트, 첫인상이 참여 인원 대부분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2023년을 대표하는 대작 MMORPG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컴투스홀딩스 남궁곤 게임사업 본부장은 “이번 사내 테스트를 통해 제노니아 IP가 가진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제노니아 IP는 이 게임을 통해 ‘클래식’이 아니라 현세대 최고의 MMORPG로 돌아와 신, 구 유저 모두와 함께 성장하는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또한 “예전에 사랑받아 온 시간보다 더 오래 기억되는 명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컴투스홀딩스의 ’제노니아’ 시리즈는 모바일 RPG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대작입니다. 컴투스홀딩스(당시 게임빌)가 자체 개발해 2008년 첫 선을 보였으며 이후 총 7개의 시리즈로 출시해 글로벌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제노니아2’는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월드 오브 제노니아’는 ‘제노니아’ 시리즈를 계승하는 최신작으로 내년 중 런칭 예정입니다. 게임 개발은 글로벌 흥행 게임인 ‘서머너즈워’ IP를 개발하고, MMORPG 장르의 노하우를 축적한 컴투스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의 최신 제작 기술과 카툰 렌더링 기법을 활용해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하고, 역대 제노니아 스토리를 기반으로 방대한 콘텐츠를 구현했습니다. 기사단과 기사단, 서버와 서버의 모든 유저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침공전‘ 등 수준 높은 콘텐츠로 현 세대 MMORPG를 뛰어넘어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