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와 유적지가 풍성한 남양주시, 2023년 '주목할 인기 여행지 10곳’에 선정
문화재와 유적지가 풍성한 남양주시, 2023년 '주목할 인기 여행지 10곳’에 선정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3.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세계 여행 예약 플랫폼 부킹닷컴 선정 100곳에 -이천, 제천, 홍천, 구례, 고성, 광양, 포항, 김해, 안동 등 선정
다산 선생의 삶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정약용 유적지

[남양주=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전 세계 여행 예약 플랫폼 부킹닷컴이 국내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2023년 주목할 만한 국내 인기 여행지 10곳’에 남양주시가 포함됐다.

부킹닷컴은 2021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1년간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예약한 100곳 중 전년 대비 예약 증가율이 높은 순으로 남양주를 비롯해 이천, 제천, 홍천, 구례, 고성, 광양, 포항, 김해, 안동 등을 선정했다.

특히 남양주시를 경기도 북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문화재와 유적지가 풍성해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봐야 할 곳으로 소개했다.

운길산 정상 부근에 터를 잡은 사찰 수종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류하는 두물머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고 실학의 선구자였던 다산 선생의 삶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정약용 유적지도 추천됐다.

자연 경관이 일품인 물의정원

이외에도 남양주시에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조선 왕릉 4개소(홍릉·유릉·사릉·광릉)와 봉선사, 정약용 유적지 등 역사 문화테마 △자연 경관이 일품인 광릉숲, 물의 정원 등 에코힐링테마 △도심 속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삼패 한강공원, 늘을 중앙공원 등 건강레저 테마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월 관광객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남양주시 스마트 관광 전자 지도’를 선보였으며, ‘남양주시 스마트 관광 전자 지도’는 주요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거나 QR 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