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7가지 기능 한 번에 담은 ‘효율 끝판왕’ 멀티광파오븐 출시
쿠쿠, 7가지 기능 한 번에 담은 ‘효율 끝판왕’ 멀티광파오븐 출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전자레인지 기능을 포함해 총 7가지 조리 기능을 한 번에 담아 다채로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광파오븐을 1월 중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간편식이 인기를 끌면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그릴 등 가전도 인기를 끌고 있지만, 다양해지는 간편식만큼 최적의 조리법이 달라 여러 가지 가전을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쿠쿠 멀티광파오븐’은 제품 하나로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오븐, 그릴, 오븐, 발효, 건조, 해동까지 모두 가능해, 여러 가지 가전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 경제적이고,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쿠쿠만의 트리플열원을 활용해 간편하고 신속하게 다양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트리플열원은 전자레인지에서 전자파를 만들어내는 ‘마그네트론’과 빠른 가열속도를 자랑하는 ‘광파 그릴 히터’, 에어프라이어에 들어 있는 ‘열풍히터’를 함께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열원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조리 모드를 구현할 수 있으며 기존의 에어프라이어보다 빠르고 먹음직스러운 조리가 가능합니다.

7가지 기능의 개별 성능도 뛰어납니다. 전자레인지 기능은 편의점 전자레인지와 같은 1,000W의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며, 100%, 80%, 50%, 30%, 10% 5단계로 출력을 조절할 수 있어 음식의 특성에 맞게 맛있는 요리가 가능합니다. 컨벡션오븐 기능은 전체적으로 일정한 온도의 열풍을 불어 염분과 칼로리는 낮추고, 수분과 영양소는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릴 기능 역시 원적외선 광파 그릴을 사용하여 조리 속도가 빨라 음식물이 마르지 않고, 겉과 속을 노릇노릇하게 구워 음식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뿐만 아니라 쿠쿠 멀티광파오븐에는 최적의 자동 조리 프로그램이 적용돼 요리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멀티광파오븐의 조리실 상단에 부착된 QR 코드를 인식하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자동 조리 16가지의 레시피를 안내하며 메뉴에 걸맞은 최적의 열원 조합으로 맛있는 요리를 제공합니다.

자동 조리 프로그램에 적용된 메뉴는 손이 많이 가는 음식 가운데 하나인 홈베이킹 7종(▲초코칩 ▲토스트 ▲스콘 ▲견과류 머핀 ▲브라우니 ▲허니브레드 ▲크루아상)과 에어프라이로 가장 많이하는 요리 9종(▲통삼겹살 ▲감자튀김 ▲닭가슴살 ▲냉동 피자 ▲냉동만두 ▲군고구마 ▲고등어구이 ▲냉동 핫도그 ▲등심 돈가스)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외에도 냉동 음식을 무게와 시간 설정을 통해 빠르게 해동하는 기능, 40℃의 온도 제어 기능으로 빵과 요거트 등을 발효하는 기능이 마련됐습니다. 70℃의 온도 제어 기능으로 과일칩이나 고구마말랭이, 오징어, 펫 간식 등 건조식품 제조도 가능합니다.

폭넓은 조리 기능만큼 위생 상태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내부는 모두 스테인리스로 구성돼 청소가 용이하며, 조리가 끝난 뒤에는 5분간 탈취 기능을 적용해 잔여 음식물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스팀 청소 기능을 통해 내부를 뜨거운 수증기로 불려, 제거되지 않은 찌든 때나 음식 찌꺼기를 추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쿠쿠 관계자는 “멀티광파오븐은 뛰어난 쿠쿠 오븐 기술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효율성과 경제성을 모두 잡았다”며 “자동 조리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요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만큼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에도 안성맞춤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