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방세 전자 송달로 세액공제와 저탄소 녹색 성장 동참
광명시, 지방세 전자 송달로 세액공제와 저탄소 녹색 성장 동참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3.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지서 1장당 500원의 세액공제 혜택 제공
자동이체 함께 신청하면 1000원 공제
 광명시, 전자 송달 활성화 노력

[광명=팍스경제TV 성은숙 기자] 경기 광명시는 기후 위기 극복과 저탄소 녹색 성장을 위해 우편으로 받던 종이 고지서를 모바일앱이나 E-MAIL로 송달받는 전자 송달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편리하고 안전하며,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실현과 더불어 세제 공제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는 지방세 전자 송달을 많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종이 고지서 발송을 위한 우편·인쇄 비용 등이 절감됨에 따라 신청자에게 고지서 1장당 5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하면 1000원의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자고지서는 우편물 분실 염려도 없고, 주소변경으로 고지서를 받지 못하는 번거로움도 없으며,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 개인정보 유출위험에서도 안전하다. 특히 모바일 전자고지서는 카카오톡 등으로 손쉽게 확인하고 납부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지방세 전자 송달은 위택스를 통한 인터넷 신청을 비롯해 13개 금융사 앱(농협·기업·국민·하나·신한·부산·대구·광주·전북·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케이뱅크, 금융결제원)과 간편결제 앱(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드사 앱(삼성, 신한카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본인확인이 안 되는 전화로는 신청이 불가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