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국내 최초 중고차 실험 공간 ‘KB차차차 LABS’ 마련...스마트 전시 스튜디오
KB캐피탈, 국내 최초 중고차 실험 공간 ‘KB차차차 LABS’ 마련...스마트 전시 스튜디오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KB캐피탈]

KB캐피탈이 지난 16일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국민차매매단지에 국내 최초 중고차 실험 기능을 갖춘 스마트 전시 공간 ‘KB차차차 LABS’를 선보였습니다.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는 평균 15만대 이상의 중고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250만명이 넘는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입니다.

KB차차차 LABS는 크게 사진실과 전시장으로 구분됐습니다. 사진실은 촬영 스튜디오와 인스펙션 공간으로 구성되어 촬영 스튜디오에서는 KB차차차 매물 사진 및 동영상 촬영공간으로 활용되고, 인스펙션 공간에서는 차량 상태 점검을 위해 차량 외관과 리프트를 활용한 하부 영상 촬영이 진행됩니다.

특히 인스펙션 공간에서 차량 점검 시 손상이나 스크래치 등 외관 상태를 분석 진단하는 A.I 시스템이 촬영 내용을 분석해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알려주는데, 현재는 사람이 직접 촬영하고 있지만 상반기 내에 차량 내외부 상태 촬영 점검을 무인화하여 자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비다.

또 전시장에는 KB진단중고차와 KB인증중고차를 브랜드와 차종에 따라 테마별 특화 차량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시장에는 없지만 ‘KB차차차 LABS’가 제공하는 다양한 다른 차량들을 보고 싶은 경우에도 전시장 키오스크 화면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영상 상담을 통해 차량 상세 옵션까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김포매매단지 KB차차차 LABS를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중고차 실험공간으로 거점을 삼아 고객들에게 새로운 구매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