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의회와 19개 동별 신년인사회 시작
시흥시·시의회와 19개 동별 신년인사회 시작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3.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올해 우리 동네 무슨 일이?” 동별 신년인사회 시민 참여 열기 ‘뜨거워’



 장곡동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는 임병택 시흥시장(왼쪽) /시흥시 제공

[시흥 포토뉴스=팍스경제TV] 임병택 시흥시장과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2월 6일부터 장곡동을 시작으로 17일까지 19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리는 신년인사회에 함께한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재개된 것으로 임병택 시장, 유관기관 및 단체장, 남녀노소 지역에 관심도가 높은 주민 등이 참석해 2023년 시정운영 방향을 논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이다.

 지역 내 주요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

송미희 의장을 비롯한 시흥시의회 의원들은 6일 장곡동 신년인사회에서 ‘지난 3년 우리동네 성장스토리’라는 주제의 활동 영상을 시청한 후 지역 내 주요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원탁에 모인 주민들과 새해 덕담을 나누고 의정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은 1시간 넘게 이어졌다.

6일 열린 장곡동 신년인사회 

동별 신년인사회 일정은 6일 장곡동을 시작으로 7일에는 월곶동, 연성동, 능곡동, 8일에는 신현동, 과림동, 10일에는 신천동, 배곧2동, 배곧1동, 13일에는 정왕4동, 정왕3동, 14일에는 정왕2동, 정왕1동, 정왕본동, 15일에는 목감동, 은행동, 17일에는 군자동, 매화동, 대야동 순으로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송미희 의장은 “우리 시흥시는 활발한 마을공동체와 지역 네트워크 운영으로 주민들 스스로가 ‘더불어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새해에도 주민들과 뜻을 함께 하며 주민이 원하는 시흥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