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450만원 신혼부부 노후준비 해법
월 450만원 신혼부부 노후준비 해법
  • 최윤
  • 승인 2016.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 기사는 2월 2일 팍스경제TV '생활 속 재무설계'에 방영된 내용입니다.
[팍스경제TV 최윤 PD]


최영미 전문가의 재무 설계 심층 분석
진행: 이슬 MC
전문가: 최영미


최영미 생활 속 재무설계사
(현) 비큐러스 보험, 재무상담 전문위원
(자격) AFPK, 펀드권유상담사(증권, 부동산)
(경력) 재무 설계 연구소 팀장, 보험사 전문 강사

[이슬 MC]
실제 사례를 통해서 효과적인 재무 설계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재무 설계 심층 분석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말씀 전해주실지 궁금합니다.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최영미 전문가님 나와주시죠.

[최영미 전문가]
오늘은 30대 초반 신혼부부의 사례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저축을 효율적으로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수입 450만 원의 맞벌이 가정이었는데요.

자금 지출 현황을 보시면 잉여자금이 90만 원씩이나 됩니다. 잉여자금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저축&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두 사람의 보험료로 50만 원의 보험료는 많습니다. 우선 남편부터 보면 종신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클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단독 실손과 정기 보험을 구성해드렸고 통합보험에 운전자 특약을 추가한 형태로 변경해드린 결과 약 10만 원 정도의 절감 효과를 보았습니다. 아내도 마찬가지로 변경을 해드렸는데요. 그 결과 약 9만 원 정도를 절감했습니다.

절감한 보험료와 잉여자금, 생활비를 활용해서 저축&투자에 대한 비율을 높여드렸는데요. 기존에 목적이 없는 은행 적금을 160만 원 저축하고 계셨던 부분을 위험별로 분산투자를 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드렸습니다.

또한, 은퇴자금을 조기에 마련하도록 권유했는데요. 은퇴는 빨리 올 수도 있고 늦게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부터 미리 은퇴자금을 마련하는 것이 복리 혜택도 볼 수 있고 나중에 노후자금이 훨씬 더 많이 생기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최윤 PD cambycamby@asiaetv.co.kr
<‘투자의 가치, 사람의 가치’ ⓒ팍스경제TV(www.asiaetv.co.kr)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