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국제 학술지 게재 기념'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과 신장 재생 효율 향상법 공개
로킷헬스케어, '국제 학술지 게재 기념'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과 신장 재생 효율 향상법 공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로킷헬스케어 심포지움
▲로킷헬스케어 심포지움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신부전 치료 패치 논문 SCI급 국제 학술지 게재 기념 온라인 국제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해당 심포지움은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이 신장 재생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 ‘단일 세포 염기서열 분석이 임상 연구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가’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인공지능, 3D 프린팅, 단세포 분석을 결합한 혁신 기술로 개인화된 신장 재생기술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이 신장 재생 효율성 향상 방법 ▲임상 연구에서 단일 세포 분석의 활용 등이 소개됩니다. 

특히 회사가 개발한 신부전 치료 패치의 효능은 전임상연구를 통해 검증됐습니다. 해당 연구 결과는 지난해 12월 논문 ‘3D 바이오 프린터로 출력된 자가 오멘텀(omentum) 패치의 신장 섬유증 개선’으로 유수 저널 Tissue Engineering Part C에 표지 논문으로 채택됐으며, 논문이 게재된 파트C는 재생의학기술이 연구단계에서 임상치료에 적용될 가능성을 평가하며 신부전 치료 패치 연구는 상위 10%의 논문으로 게재가 승인됐습니다. 

로킷헬스케어 유석환 대표는 “개인맞춤 신부전 치료 패치는 전세계 약 7억명의 만성신부전환자에게 새로운 치료법을 제시하고 신장 투석, 이식 등의 시기를 늦춰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전임상 연구에서 확인한 치료 패치의 안전성과 효능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인체대상 치료 임상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심포지움으로 신장재생의 새로운 방법에 대해 연구자와 의료계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