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이달 공급나선 인천 '더샵 아르테' 방문객 몰려
포스코건설, 이달 공급나선 인천 '더샵 아르테' 방문객 몰려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0일 오픈한 ‘더샵 아르테’ 견본주택에 많은 인파가 몰리며 내부 관람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스코건설]
지난 10일 오픈한 ‘더샵 아르테’ 견본주택에 많은 인파가 몰리며 내부 관람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인천 미추홀구에서 분양한 ‘더샵 아르테’에 지난 10일~11일 5900여명이 방문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주말 동안 견본주택 내부는 방문객들도 북적거렸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방문한 수요자들을 비롯해 젊은 신혼부부 및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자들이 견본주택을 방문했습니다. 

커뮤니티시설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더샵 아르테는 입주민 지인들이 편하게 쉬거나 모임 등을 열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섭니다. 또한 전 타석 스크린이 설치되는 실내골프연습장과 요즘 트렌드에 맞춰 셀프스튜디오 등도 조성됩니다. 또한 부피가 큰 짐을 쉽게 보관할 수 있게 지하에 전용창고가 전 세대(임대 제외)에 제공됩니다.

더샵 아르테 분양 관계자는 “예상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고 청약에 대한 의지도 긍정적이어서 나쁘지 않은 청약 성적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며 “부동산 전망 수치도 상승세로 돌아섰고 가장 큰 규모의 재건축 단지인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도 완판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인천 부동산 시장도 곧 다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146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 중 770세대가 일반분양 대상입니다.

청약일정은 2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3월 6일~8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한편 인천광역시는 2022년 11월 14일 이후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청약 조건과 대출 규제가 한 단계 완화됐습니다. 때문에 세대주 외에 세대원과 다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