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입법평가제도 선도 위해 타지자체 적극 지원
충남도의회, 입법평가제도 선도 위해 타지자체 적극 지원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주광역시의회 조례정비특위, 충남도의회 입법평가제도 벤치마킹 위해 방문
지난 14일 광주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충남도의회를 방문해 입법평가 지원 및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 충남도의회 제공

[홍성=팍스경제TV] 충남도의회는 지난 14일 광주광역시의회 정다은 조례정비특별위원장과 ‘좋은 입법’을 위한 입법평가 지원 및 향후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정다은 위원장은 김평석 전문위원, 입법정책담당관실 직원과 함께 충남도의회를 방문해 입법평가제도 도입 성과와 발전로드맵 등을 벤치마킹했다.

충남도의회는 지속가능한 좋은 입법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2022년 1월 우리나라 최초로 입법평가 전담부서를 신설했으며, 지난 2년간 경남도의회 등 11개 지방의회의 입법평가제도 도입 및 정착을 지원해왔다.

지난 11월에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충남도의회 정광섭 입법평가위원장(태안2·국민의힘)은 “좋은 입법은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지방의회의 가장 기본적인 책무”라며 “앞으로 광주광역시의 입법평가제도 발전을 적극 지원하고, 향후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정구 사무처장은 “의원님들의 생동감 있는 자치입법권 행사를 위해 입법평가제도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