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여성독립운동가 최용신 선생 관련 역사유물 공개구입
안산시, 여성독립운동가 최용신 선생 관련 역사유물 공개구입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3.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용신기념관, 지난 2007년 개관 이후 총 10차례에 걸쳐 유물 공개구입 총 1551점의 소장품 수집
최용신 선생의 생애와 삶을 조명할 수 있는 유물 공개구입 /안산시 제공 

[안산=팍스경제TV] 경기 안산시는 일제강점기 농촌계몽운동의 선구자이자 여성독립운동가인 최용신(崔容信, 1909. 8.12.~1935. 1.23.) 선생과 관련한 근현대 역사유물과 자료를 오는 3월 6일부터 13일까지 공개구입 한다.

구입 대상은 △최용신 선생의 생애와 삶을 조명할 수 있는 유물 △최용신 선생주변 인물과 일제강점기 독립운동 및 교육활동과 관련된 자료 △상록수 관련 소설, 영화, 연극 관련 자료 △일제강점기~근현대 시기 안산지역 생활사 및 민속자료 등이다.

상록구에 소재한 최용신기념관은 지난 2007년 개관 이후 현재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유물 공개구입을 실시해 서적류 등을 포함 총 1551점의 소장품을 수집해 시민 전시와 교육콘텐츠 제작 등에 활용하고 있다.

이번 공개구입에는 유물 매도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문화재 매매업자,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용신기념관 누리집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문화재보호법에 저촉되는 도굴품·도난품 등의 불법유물 및 소유나 출처가 불분명한 유물은 접수가 불가하다.

매도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및 최용신기념관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