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씨엔티테크와 스타트업 투자 지원
한국앤컴퍼니, 씨엔티테크와 스타트업 투자 지원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앤컴퍼니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사진제공=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CNT테크)’와 국내 대표 창업지원 프로그램 ‘초기창업패키지’의 하나로 진행하는 ‘로켓십 IR 경진대회’에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씨엔티테크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 2월 창업지원 사업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초기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대학 및 공공·민간 기관을 주관기관으로 선정해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초기창업패키지의 20개 주관기관은 기관별 매년 30개 내외의 창업 기업을 선발해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비롯해 아이템 검증, 투자유치, 판로 개척 등 기업 성장 전반에 필요한 창업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한국앤컴퍼니와 씨엔티테크는 지난 2021년 오픈이노베이션형 투자조합을 결성해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하는 등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한국앤컴퍼니는 올해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씨엔티테크와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며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동참한다는 계획입니다.

‘로켓십 IR 경진대회’는 5개월간 월별 10개, 총 50개의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투자유치 프로그램입니다. 매달 2개의 우수 기업을 선정해 투자자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데모데이’ 참가 기회를 부여하며, 한국앤컴퍼니는 모빌리티 애프터마켓 분야를 중심으로 참여기업 투자 및 협력을 검토합니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써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창업 생태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한국타이어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스타트업에 공유하고, 벤처 생태계에 기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