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노이드, "새로운 헬스케어 분야 진출 가시화"...메디허브와 의료AI 플랫폼 사업협력
딥노이드, "새로운 헬스케어 분야 진출 가시화"...메디허브와 의료AI 플랫폼 사업협력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딥노이드 최우식 대표
▲왼쪽부터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 메디허브 유선형 대표

딥노이드(대표 최우식)가 온라인 의료자문 플랫폼을 운영하는 메디허브(대표 유선형)와 의료AI 플랫폼 고도화 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력 체결을 통해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서비스 고도화를 도모하며 의료AI시장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상호 역량을 지원하며, 의료AI신규사업등 국내외 사업적 역량을 넓혀가는 전략적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는 ”메디허브의 외부 전문 의료진을 통한 맞춤형 의료 컨설팅과 딥노이드의 의료AI진단 서비스,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협업해 보험사, 검진센터, 마이데이터 사업등 협력해 헬스케어 및 기업의 디지털전환을 빠르게 지원할 수 있어 양사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외과 전문의 유선형 메디허브 대표는 “현직 의사로서 활동하는 1200여 명의 닥터플렉스 전문의 풀을 통하여 딥노이드의 의료AI서비스와 노코드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가 가능할 것”이라며 “병의료기관 의사들에게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분야로의 진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메디허브는 1,200여명의 국내 전문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플랫폼인 닥터플렉스를 통해 헬스케어 스타트업, 제약사, 투자사, 코스메틱, 의료기기,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방송사 및 제작사, 식품 기업 등 전 업종에 걸쳐 전문 의료인 매칭과 프로젝트 관리를 포함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 의료 자문으로 사업 영역 확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