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6개 전 수련시설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6건 유치 쾌거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6개 전 수련시설 국가보훈처 공모사업 6건 유치 쾌거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3.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나라사랑 의식과 공동체 의식 함양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팍스경제TV]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이 국가보훈처 주관 2023년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응모해 6개 사업 유치의 쾌거를 거뒀다. 

본 공모사업은 독립, 호국, 민주, 공익수호 등 4가지 주제로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나라사랑 의식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재단 산하 6개 청소년 수련시설이 이에 응모해 전 시설 유치 쾌거와 보조금 총 515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이 순국선열들의 호국 정신을 기리며 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흥미로운 체험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만안·동안청소년수련관은 연중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공익수호 음반을 제작하고 독립유공자 후손과의 만남을 리코딩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만안·석수·호계·평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여성독립 운동가를 주제로 한 ‘허벤져스 스토리’를 비롯해, 민주시민 전문 교육 ‘민주의 길’, 역사 이야기를 담은 오디오북 제작 체험 ‘Hi-story’, 독립운동 명소별 노래지도를 제작해 보는 ‘순국선열지도’ 등 다채로운 보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