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테라퓨틱스, 주주가치 제고와 유동성 강화 위한 '1:1 무상증자' 결정
HLB테라퓨틱스, 주주가치 제고와 유동성 강화 위한 '1:1 무상증자' 결정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LB테라퓨틱스(대표 안기홍)가 주주가치 제고와 유동성 강화를 위해 무상증자를 실시합니다. 

HLB테라퓨틱스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기존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방식의 무상증자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무증을 위해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수는 총 34,601,560주이며, 신주 배정기준일은 3월 16일입니다. 무상증자를 위한 재원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본잉여금을 활용한다는 입장입니다. 

이어 회사는 지난 12월 100주당 3.5주 규모의 주식배당을 실시하며 주주환원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번 무증을 통해 주식 거래량을 늘려 유동성을 높이는 한편, 회사의 신약개발 및 콜드체인 사업 등이 차츰 성과를 냄에 따라 선제적인 무증을 통해 주주이익을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HLB테라퓨틱스 안기홍 대표는 “사업구조를 확립한 작년에 이어 올해는 각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둬 회사의 이익 폭을 더욱 확대해 갈 방침”이라며 “이 과정 중 주주와 기업의 이익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다양한 방안을 꾸준히 시행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HLB테라퓨틱스는 작년 재무개선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업개편과 효율화 작업을 중점적으로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의료기기 사업이 크게 성장해 작년 말 영업이익의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으며 별도 기준으로는 흑자전환도 달성했습니다. 또한 질병관리청이 발주한 국가 코로나백신 유통사업을 처음으로 원청 사업자로서 수주해, 국내 진출을 앞둔 해외 다국적기업 등 민간기업의 의약품 유통 발주물량에 대한 수주 가능성에도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더불어, 안구질환 신약물질 ‘RGN-259’를 신경영양성각막염치료제(NK)로 개발하기 위한 미국 내 2번째 임상 3상(SEER-2)도 70명 규모의 환자모집을 앞두고 있어 곧 투약이 시작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