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웰컴마이데이터 자산 연동 후 고객 60% 금리 인하 경험"
웰컴저축은행 "웰컴마이데이터 자산 연동 후 고객 60% 금리 인하 경험"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웰컴저축은행]
[사진제공=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웰컴마이데이터 대출비교 플랫폼이 중저신용자들을 위한 대출비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은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 및 웰컴마이데이터 도입 1주년을 기념해 웰컴마이데이터 이용자를 분석한 데이터와 주요 성과를 공개했습니다.

9일 웰컴저축은행에 따르면 저축은행 중 가장 먼저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를 획득하고 해당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웰컴마이데이터 사업 시행 1년 만에 월 이용자는 5배 이상 확대되고, 제휴 금융사도 24개사로 증가했습니다.

웰컴마이데이터의 맞춤대출비교서비스 이용자 수는 런칭 초기에 비해 5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월별 대출심사 승인률 역시 지난해 6월 32%이었던 것에 비해, 반년 만인 올해 1월에는 43%까지 상승했습니다. 

그 결과 웰컴마이데이터에 자산을 연계한 고객 중 약 60%가 금리 인하 효과를 경험 했으며 이들은 평균 1.4%포인트, 최대 8.9%포인트의 금리 인하 효과를 얻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마이데이터의 맞춤대출비교서비스는 업권 별 동일한 수수료를 부과하는 대신 실제 승인된 대출금리에 따라 수수료를 차등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저금리 상품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에게는 이자절감 효과를 제공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