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 연신내역 초역세권 '빌리브 에이센트‘ 내달 분양
신세계건설, 연신내역 초역세권 '빌리브 에이센트‘ 내달 분양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3.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빌리브 에이센트 투시도. [사진제공=신세계건설]
빌리브 에이센트 투시도. [사진제공=신세계건설]

신세계건설이 은평구 연신내역 초역세권에 ‘빌리브 에이센트’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습니다.

빌리브 에이센트는 서울 은평구 불광동 일원에 들어섭니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49㎡~84㎡, 총 492채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전 타입 높은 천장고(2.5m)를 적용하며 각 층에 세대당 창고를(101동은 지하층 설치 예정) 제공합니다. 주거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 4BAY 위주로 구성됩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대규모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연신내역 일대는 국내 최초의 GTX인 GTX-A노선이 내년 개통으로 가시화된 것은 물론 여러 지역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향후 서울 서북권 지역의 대표 중심지로 주목 받고있습니다.

연신내역은 GTX-A노선이 내년 부분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지하철 3, 6호선까지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게됩니다. 향후 GTX-A노선 전 구간 개통이 완료되면 연신내에서 삼성역까지 약 9분만에 도달이 가능합니다. 

지역 개발사업도 풍부합니다. 우선 서북권 진출입의 관문 역할을 하는 연신내역세권 일대를 GTX와 연계해 업무∙상업∙창업∙문화의 중심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목표로 ‘연신내 지구단위계획’ 재정비가 대규모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또 인근 불광동에 위치한 서울혁신파크 일대가 대규모 융복합공간으로 탈바꿈될 예정입니다. 이 부지에는 특화업무공간, 서울시립대 산학캠퍼스 '서울UIC캠퍼스'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개발 계획에 따라 은평구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단지는 쇼핑시설로의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단지 인근에 NC백화점 불광점, 롯데몰 은평점, 이마트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아울렛 등이 위치합니다.

문화 생활권도 갖췄습니다. 단지 주변에는 불광 CGV, 롯데시네마 은평, 은평문화예술회관 등의 문화시설이 조성됐습니다. 특히 단지의 상업시설 내에 멀티플렉스가 입점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 편리할 전망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자녀 교육 걱정도 없습니다. 서울 연천초를 비롯해 선일초, 예일초 등이 가까우며 구산역~연신내역학원가, 은평구청~녹번역 학원가, 은평 구립도서관, 구립 구산동 도서관마을 등의 학교와 학원가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서울 공급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빌리브 에이센트와 같이 대형 호재를 품은 알짜단지를 미리 선점할 필요가 있다”며 “지난 2008년 금융위기 때 이미 금리가 안정된 후 주택 공급이 감소하자 집값이 상승한 사례가 있는 만큼 이번 사이클에도 서울 공급물량이 저조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유사한 양상이 나타나며 빌리브 에이센트의 가치상승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2023-04-05 12:25:58
빌리브 에이센트 모델하우스
상담문의 1800-7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