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사에 금융지원 확대..."경쟁력 제고"
LG전자, 협력사에 금융지원 확대..."경쟁력 제고"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G전자 CI
LG전자 CI

LG전자가 협력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금융지원을 확대하며 건전한 기업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기업대출 일반금리에 특별 감면금리를 적용한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합니다.

물가 및 기준금리가 급등한 가운데 협력사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LG전자 상생협력펀드를 이용하는 협력사는 특별 감면금리를 추가로 적용 받아 시중 대비 낮은 금리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올해 LG전자는 특별 감면금리 지원을 위해 시중 4대 은행을 대상으로 입찰을 실시, 금리 감면폭이 가장 높은 은행과 상생협력펀드를 조성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금리 감면폭 대비 2배 이상 수준입니다.

LG전자는 지난 2010년부터 시중은행과 예탁·출연금으로 조성한 2000억 원 규모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하며 경영 자금이 필요한 협력사에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왔습니다. 재작년부터는 3차 협력사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LG전자 협력사 (주)성진일렉트론은 상생협력펀드 특별 감면금리를 적용 받아 일반 금리의 절반 이하 수준으로 대출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이 회사 이동준 대표는 “특별 감면금리로 설비투자 비용 부담이 낮아져 경영안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협력사에 대한 무이자 직접 자금 지원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신규 및 자동화 설비투자를 필요로 하는 협력사에 매년 400억 원 규모 자금을 제공해 왔습니다. 또 수출입은행과 함께 ‘해외동반진출 파트너십’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