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나에'대한 건강관리 '나에(na-e)로'..."DTC검사 등 차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앱 출시"
엔젠바이오, '나에'대한 건강관리 '나에(na-e)로'..."DTC검사 등 차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앱 출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가 개인 유전자 검사 사업과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확장 및 고객들의 건강 관리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해 건강 관리 앱 ‘나에(na-e)’를 런칭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나에(na-e)’는 ‘나에 대한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앱으로, 고객은 ‘나에’를 통해 DTC 유전자검사, 장내 미생물검사, 구강 미생물검사를 신청하고, 진행과정을 추적을 통해 검사 결과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입니다. 

또한, 고객은 ‘나에’를 통해 10년치 건강보험공단의 검진데이터와 진료 및 투약정보를 간편인증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적용했습니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는 “환자분들에게는 NGS 정밀진단을 통해 최적의 치료 솔루션을 찾아드리고, 건강한 분들을 위해서는 DTC 검사와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엔젠바이오는 암 정밀진단 분야 사업뿐만 아니라, 일반인 대상의 유전자검사 사업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2021년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DTC 인증제 시범사업을 통해 70개 유전자 검사 항목을 인증 받았고, 2022년에는 장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및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서비스를 상용화함에 따라, 이번에 출시되는 모바일 앱 ‘나에’를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