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진, mRNA 코로나백신 해외 부스터 임상 2a상 변경 신청 접수 완료...'투여량 및 접종군 추가'
아이진, mRNA 코로나백신 해외 부스터 임상 2a상 변경 신청 접수 완료...'투여량 및 접종군 추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이진(대표 유원일)이 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 백신 ‘EG-COVID’ 및 오미크론 변이 예방백신 ‘EG-COVARo’의 해외 부스터 임상 2a상에 대한 임상 변경 신청 접수를 금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회사가 이번에 변경 신청한 임상은, COVID-19 (SARS-Cov-2) 예방을 위해 D614G wild type 백신 ‘EG-COVID’와 오미크론 변이 예방백신 ‘EG-COVARo’의 부스터 투여 면역원성을 평가하기 위한 2a 단계 임상입니다. 

특히 이번 임상에서는 코로나-19 예방백신을 접종한 이력이 있는 18세 이상의 건강한 성인 46명을 대상으로 ‘EG-COVID’ 400㎍과 800㎍, ‘EG-COVARo’ 800㎍을 3주 간격으로 2회 투여하여 항체가 변화를 측정하는 방식이며 백신의 면역원성과 부스터 효능을 평가하게 됩니다. 

아이진 관계자는, “금일 호주에 임상 2a상에 대한 변경 신청이 접수되었고 이후, 약 1개월 정도의 심사를 포함하여 임상 변경 승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 변경 신청에 대한 임상 승인이 완료되면 임상 의약품을 현지로 배송하고 추가 절차를 마무리하는 대로 임상 시험이 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급적 2분기 내에 투여가 개시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현지 병원 및 임상시험 수탁기관과 공조하여 추진 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